twitter


기동전사 건담 UC - episode 4 중력의 우물 밑에서 애니메이션

episode 3 라플라스의 망령 이후 대략 8개월만에 건담 유니콘 에피소드 4가 공개 되었습니다.
이전 인터뷰 등에서 언급 되었던 대로 다카르는 정말 뉴스에 나오는 정도의 이야기로 끝내고(물론 전투씬 등은 꽤 화려하게 보여 주고 있습니다만) 버나지가 로니 가베이의 대형 수륙양용 MA 샴블로와 대치하는 이야기 자체를 트린톤 기지로 가져가는 상당히 대담한 어레인지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지구상에 남아있던 지온 잔당군이 트린톤 기지를 습격 하는 동기도 미네바 자비의 구출이 아닌 라플러스 시스템의 지정 좌표가 트린톤기지이기 때문 이라는 식으로 바뀌었죠.
그리고 로니 가베이는 지온군을 지원하던 부모를 연방의 잔당 토벌에 의해 살해 당하여 복수에 불타는 병사 라는 설정으로 바뀌었습니다.
더불어 지상에 잠복 하고 있던 지온 잔당군 지휘관이었던 커크스의 설정도 대폭 변경 되어, 마하디 가베이 사후 로니의 보호자 역할을 하는 인물로 등장 하죠.
원작에 있었던 이슬람 관련 설정이 여러가지로 문제의 소지가 있었던 데다, 전반적으로 원작 보다도 더 건담에 어울리는 인물 설정이 되었다는 점에서는 현명한 선택이 아닌가 싶습니다만 한가지 아쉬웠던건 역시나 이 두인물의 내면을 깊이 다루기에는 다소 러닝 타임이 부족하지 않았나 싶은 느낌도 없지 않았습니다.
그렇다고는 해도 이야기 자체는 상당히 매끄럽게 잘 재구성 하였고 개성도 나름대로 살아 있습니다.
두 캐릭터를 맡은 성우 이세 마리야와 이시즈카 운쇼도 상당한 열연을 보여주었고 말이죠.

성우 하면 또 빼 놓을 수 없는것이 고인이 된 스즈오키 히로타카의 뒤를 이어 새로이 브라이트 노아 역을 맡게된 나리타 켄.
원래 목소리가 비슷한지라 브라이트 역을 새로이 뽑는다면 이사람이 제일 유력하다는 생각이 들었는데 역시 위화감 없이 상당히 자연스럽게 잘 연기 한것 같습니다.
뭐 이번에 새로 제작되는 OVA 루로우니 켄신의 사이토 하지메역도 그렇고(여담이지만 루로우니 켄신 시리즈도 건담 UC의 감독인후루하시 카즈히로가 맡고 있죠.) , 시오자와 가네토의 대역 성우로 완전히 자리매김 하다시피 한 야마자키 타쿠미처럼 앞으로도 스즈오키 히로타카가 생전 맡았던 역들을 맡게 되지 않을까 싶군요.

예고 영상 등에서도 짐작 가능하였습니다만 이번화의 전투씬은 유니콘 건담이 주축이 되기 보다는 각 진영의 양산형(그것도 대부분 구식기) 들이 벌이는 전투가 볼거리.
연출도 연출이거니와, 예상조차 하지 않았던 의외의 기체들이 대활약을 하는 모습은 상당히 인상깊었습니다.
지온군 사양의 마라사이 라던가, 이프리트 슈나이드, 짐2 세미 스트라이커 같은 신규 배리에이션에 무엇보다도 의외였던것은 무려 바이아란 커스텀이 등장 했다는것.
그것도 그냥 나와서 당하는 폭죽이 아니라 가히 바이아란 무쌍 이라 할 정도로 멋진 활약을 보여줍니다.
보는 내내 '혼웹 한정이라도 좋으니 이거 내 줬으면 좋겠다' 라는 생각을 했는데 아니나 다를까, 역시나 기대를 져버리지 않는 반다이.
바로 오늘 혼웹 한정으로 낸다고 발표를 해 버리는군요.
바이아란 커스텀이 나왔다는건 앞으로 실버 블릿 같은 기체도 나올 가능성이 있다는 얘기인데, 이런 서비스는 개인적으로 상당히 기쁩니다.

이번 4화도 거의 모든 면에 있어서 수준급의 퀄리티를 보여주는, 그야말로 기다린 보람이 있는 완성도로 나와 주었는데, 보면 볼 수록 원작자 후쿠이 하루토시를 비롯한 이 건담 UC의 스탭들은 관객이 원하는것이 무엇인지를 정확하게 파악 하고 있다는 생각이 듭니다.
요즘 TV에서 방영중인 건담 AGE 하고는 정말 비교를 안 할래야 안 할 수가 없는데, TV판과 OVA라는 포맷의 차이를 제쳐놓고 생각 하더라도, 솔직히 이정도로 차이가 난다는건 그야말로 스탭의 열의와 능력이 여실히 드러나는 결과가 아닐까 싶군요.
한가지 간단한 예를 들자면, 이번 4화에서 리디의 델타 플러스가 유니콘 건담의 빔 매그넘을 가로채어 사용하는 장면이 있는데, 매우 사소하지만 빔 매그넘의 출력을 델타 플러스가 견디질 못하고 맬펑션을 일으키는 연출이 들어가 있습니다.
이런 작은 부분이 쌓이고 쌓여서 작품 전체의 완성도를 좌우 한다는 당연한 사실을 무시한다면 크리에이터를 자처 할 자격도 없는거죠.

덧글

  • 알트아이젠 2011/11/12 20:53 # 답글

    국내에서는 DVD와 BD가 3권까지 정발된다는데(자막고정형이라는게 아쉽지만) 4권도 빨리 나왔으면 좋겠습니다.
  • 세계의적 2011/11/12 20:56 #

    4권의 BD는 일본에서 12월 발매 예정이니 한국에는 그에 맞추거나 좀 더 뒤에 나오겠죠.
  • tarepapa 2011/11/12 21:13 # 답글

    스크린 샷중에서 밴시의 오리지널 무장과 유니콘 모드의 노란 얼굴이 좀 깼지만 스토리는 기대가 됩니다.
  • 세계의적 2011/11/12 21:35 #

    라스트의 등장씬이 꽤 멋져서 얼굴 색은 별로 신경 안쓰이더군요.
  • draco21 2011/11/13 00:25 # 답글

    원더바님 글에도 썼지만.. 미네바 도주& 커피 신이 나오는게 조금 기쁘군요.
    애니에서도 안짤렸으면 좋겠다 싶었던 부분이기도 하구요. ^^:

    바이아란은.... 좋아하는 기체이긴 한데... 제 기억엔 제법 덩어리가 크고 아름다우셨던 분으로...
    그래서 인지 가격도 좀 자비가 없어보이긴 합니다. ^^:
  • 세계의적 2011/11/13 00:40 #

    미네바 자비가 자신의 정체성을 재확인하는 중요한 장면이니까요.
    여담이지만 그 식당 주인 할아버지 성우는 가르마 자비.

    가격이야 뭐, 바이아란 좋아하는 사람들 중에서도 유니콘 4화를 본 사람이 아니면 거의 안살테니까 어쩔 수 없다면 어쩔 수 없겠죠.
    완전히 핀포인트로 노린 전략 이라고 밖에는.
  • draco21 2011/11/13 00:42 #

    쿨럭... 가르마입니까. 뭔가 듣고 아는분들은 대폭소를 터트렸을지도... ^^: (성우 문외한...)

    내가 삼촌이다!!!! 미네바!!!!!!
댓글 입력 영역


트위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