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witter


기동전사 건담 UC - episode 2 붉은 혜성 애니메이션


전편인 유니콘의 날 이후 8개월만에 공개된 2화 입니다.
일단 부제는 원작 소설 3권의 부제인 '붉은 혜성' 을 가지고 왔습니다만 사실상 내용 자체는 2권 '유니콘의 날(하)' 종반부인 유니콘 건담과 크샤트리아의 첫 대결에서 부터 4권 '팔라우 공략전' 대략 중반인 넬 아가마의 선발대(에코즈) 가 팔라우에 침입 하는 부분 까지의 내용을 다루고 있습니다.
그래서인지 내년 3월 공개 예정인 3화의 부제는 '팔라우 공략전' 을 건너 뛰고 5권인 '라플라스의 망령' 으로 결정이 되었군요.

기본적인 내용은 소설판을 거의 그대로 답습 하고 있습니다만 세세한 부분은 역시 꽤나 달라져 있는데, 가장 큰 변화라면 리디 마세나스의 극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아닐까 싶습니다.
1화에서는 제대로 된 대사 한마디도 없던 리디가 본격적으로 이야기에 개입 하게 되는것은 원작과 같습니다만 리디의 집안 배경이나 미네바에 대한 감정 등에 대해서는 대폭으로 생략 되어 있습니다.
덕분에 원작에서는 준 주역급 이라 할 수 있는 리디가 애니메이션 판에서는 그냥 조역의 한명 정도로 다루어 지고 있는 느낌.
깊이 파고들면 주인공인 버나지 만큼이나 이야기가 많은 인물이니 어쩔 수 없다면 어쩔 수 없는 일이겠죠.
다만 원작을 안읽고 애니메이션만 본 관객의 경우에는 리디의 언동이 약간 이해가 안가 불친절하게 느껴질지도 모르겠습니다.
또한 미콧트역시 원작에 비해 비중이 작아져, 다그자에게 오드리(미네바) 를 밀고 하는 내용이 생략 된것도 약간 눈에 띄는 차이점.
그 외에 팔라우에 잡혀온 버나지가 잠시동안  같이 지내게 되는 길보어 가족의 에피소드등 자잘한 이야기들이 생략 되어 있기는 합니다만 그래도 원작에서 인상 깊었던 장면들은 거의 그대로 재현 하고 있군요.
넬 아가마의 브릿지에서 인질로 잡힌 미네바 자비가 다그자 맥클 중령에 대해 보인 자비가의 혈통을 잇는 지도자 다운 당당한 모습 이라던가 오래된 교회에서 버나지와 마리다가 나누는 대화는 물론, 이전의 건담 시리즈에서 샤아 아즈나블 역을 맡았던 이케다 슈이치가 연기하는 풀 프론탈과 버나지의 접견 장면 등 MS전 이외에도 꽤 볼만한 장면들이 있었습니다.
물론 MS전의 연출도 전편에 이어 여전히 훌륭하기 이를데 없는데, 역시 이번화 최대의 볼거리라 할 수 있는 풀 프론탈이 모는 시난쥬가 단기로 넬 아가마의 MS대를 괴멸 시키고 넬 아가마를 격침 직전까지 몰아가는 부분은 기대 한 만큼 멋지기 이를데 없었습니다.
특히 프로펠런트 탱크를 퍼지하여 유니콘의 빔 매그넘을 회피 하는 등 매우 건담 스럽기 그지 없는 연출이 인상적.
(얼마전 개봉했던 00 극장판의 물량만을 앞세우다시피한 재미 없는 전투씬과 좋은 비교가 된달까요.)
1화도 그랬지만 OVA이면서 극장의 대화면에서 보아도 전혀 부족함이 없는 압도적인 퀄리티의 전투씬은 가히 역대 건담 시리즈를 통틀어서도 최고 레벨이라 해도 틀리지 않을듯 싶습니다.
애초에 메카 작화 감독을 나카타 에이지가 맡은 이상, 퀄리티 면에서는 100% 신뢰 해도 좋다고 볼 수 있겠죠.

전반적으로 1화에 이어 매우 만족 스러웠던 2화 였습니다.
사실 극장에서 선행 판매하는 BD를 구입 할 수 있으면 구입 하려고 했습니다만 역시 5000 세트 한정이었던지라 무리였다는 점이 상당히 아쉽군요.
(뭐 12일 발매 되는 BD를 이미 예약 했으니 문제는 없지만.)

이하 등장 MS에 대한 잡다한 얘기.
이미 프라모델로 발매가 되어 극중 등장이 약간 앞당겨지지 않을까 싶었던 델타 플러스는 그냥 원작 대로 네엘 아가마에 반입되는 장면만 나옵니다.
다음화에서 리디가 타고 활약을 보여 주겠죠.
이 델타 플러스와 함께 D형 제간을 베이스로한 스타크 제간(카토키 하지메 리파인판) 이외에 CCA-MSV판의 스타크 제간(아키타카 미카 오리지널판) 이 넬 아가마에 반입 되는 장면이 나왔다는점도 주목할만.
(혹시나 해서 원작 단행본 뒤져보니 삽화에 그려진건 이 아키타카판이 맞군요. 결국 원작대로 라는 얘기.)
그리고 예고편에서는 원작에 없던 돔계 MS(드라이센으로 추정) 가 등장 하는점도 흥미롭습니다.
얼마나 활약할지는 모르겠습니다만 잘 하면 HGUC 드라이센 같은게 나올지도?
뭐 돔계 MS에 별다른 애착은 없는지라 개인적으로는 아무래도 좋긴 합니다만.

덧글

  • tarepapa 2010/10/30 22:36 # 답글

    그러고 보니 알몸씨의 진짜 정체를 나중에 알고 참 벙쪘던 기억이 나는구뇨.
  • 세계의적 2010/10/30 22:41 #

    본편중에서 본인 스스로 '자신은 단지 그릇일 뿐' 이라는 언급을 하고 있으니 충분히 납득은 가능하죠.
  • draco21 2010/10/30 22:52 # 답글

    괜찮습니다. 전.. .소설이 정발되고 있으니까요. (눈물... ^^:)
  • 세계의적 2010/10/30 23:01 #

    반드시 까지는 아니더라도 먼저 소설을 읽어 두는게 좋을지도 모르겠습니다.
  • 나이브스 2010/10/31 01:57 # 답글

    이름만 다를 뿐

    대사도 성우도 3배 빠른 그분...
  • 세계의적 2010/10/31 01:59 #

    뭐 다 노린거죠.
댓글 입력 영역


트위터